출판일기

[세계 책의 날 문화라이브] 산지니 편집자와 함께하는 한나 아렌트의 철학 Talk Time

작성자 정보

  • 산지니 작성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매년 4월 23일은 독서 출판을 장려하고 저작권 제도를 통해 지적 소유권을 보호하기 위해 1995년 유네스코 총회에서 제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입니다.

2022 세계 책의 날을 맞이하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2022 세계 책의 날 문화라이브-두근두근, 책 속으로]라는 독서문화행사를 진행합니다.

산지니에서는 [우리 동네 서점·출판사 라이브]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세계 책의 날을 알리고자 합니다. [우리 동네 서점·출판사 라이브]는 2022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서점과 출판사가 독자들과 안방에서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행사입니다.

이번에는 산지니의 편집자 세 분과 함께 산지니 책 『한나 아렌트의 작은 극장』을 중심으로 한나 아렌트의 철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한나 아렌트의 작은 극장』
마리옹 뮐러 콜라의 흥미로운 스토리텔링과 클레멍스 폴레의 개성 있는 그림을 통해 정치철학자 한나 아렌트의 사상을 쉽고 재미있게 담고 있다. 우리는 철학을 통해 인간과 삶,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세계에 대해 고민하고 배운다. 어렵고 딱딱하다는 인식 탓에 많은 사람들이 철학 서가에 다가가기를 꺼리지만, 사실 철학은 어떤 학문보다 ‘나’와 ‘삶’의 가까이에 있으며 언제든지 ‘사유’를 통해 다가갈 수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